[스타트업 마케팅]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다 : 쉐어하우스 우주 ‘우주인 이야기’

고객의 서비스 경험을 인터뷰하고 마케팅 자료로서 활용하는 것은 스타트업이 할 수 있는 비용대비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한 번의 인터뷰로 인터뷰 자료가 기업 블로그, SNS 채널, 보도자료 등에 다양하게 배포될 수 있으며(One Source Multi Use), 다른 소비자들이 느꼈을 때 기업이 직접 자신의 브랜드를 어필하는 것 보다 더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제가 인턴으로 있던던 ‘쉐어하우스 우주’에서도 고객의 인터뷰를 통해 서비스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2015년 중순 ‘쉐어하우스 우주’ 마케팅 인턴 당시 진행했던 ‘우주인 이야기’ 사례를 공유합니다.

sharehouse woozo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기업/서비스 소개

쉐어하우스 우주(Sharehouse Woozoo)는 ‘Happy Together, 함께하는 즐거움’을 브랜드 가치로 주택공간을 여럿에게 임대해주는 서비스를 합니다.국내 쉐어하우스 업계의 선발주자이자 리더이며 청년들에게 좀 더 질 높은 주거문화를 제공하고자 하는 미션을 지닌 사회적 기업입니다.

쉐어하우스 우주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프로젝트 설명

‘우주인 이야기’, 입주자들이 느낀 쉐어하우스 생활을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고 그것을 콘텐츠화 시켜 마케팅 자료로서 활용


3.기획의도

인간생활에 굉장히 중요한 ‘주거’를 서비스하는 우주의 경우 잠재고객에게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서는 먼저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주어야 했는데, 그런 측면에서 입주민의 생생한 후기는 최적의 콘텐츠였습니다.기업이 이야기하는 우주의 가치가 입주자들에게 잘 전달되고 있다는 것을 입주민의 목소리로 이야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실행과정

1)입주자 중 지원자를 모집
2)인터뷰 질문 항목 준비
3)인터뷰 진행(사진 촬영,녹음)
4)인터뷰 정리 및 콘텐츠화

5.결과물

인터뷰 자료는 우주가 보유했던 온라인 채널 네이버 블로그, Facebook , instagram 각 채널에 맞게 가공되어 업로드 되었습니다.

1)네이버 블로그

쉐어하우스 우주 <우주인 이야기>  12호점 한혜진님
쉐어하우스 우주 <우주인 이야기>  9호점 노유진님
쉐어하우스 우주 <우주인 이야기>  8호점 임서현님


2)Facebook
: 네이버 블로그 링크하여 업로드

6.정리하며

지금 한다면 조금 더 나은 방법으로 ‘우주인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Facebook, Instagram 에는 채널의 특성에 맞게 짧은 영상을 촬영하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눈길을 주게 한다음(hooking) 네이버 블로그로 유입을 유도 했었다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