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Lab

디지털마케팅 LAB 은 마케터가 되기 위해 실험해보는 모든 것들을 기록하는 저만의 LAB(실험실) 입니다.
 
디지털마케팅 LAB 블로그는 우연히 한 글을 읽으면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스스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가 되는 방법(How to become a self made digital marketing expert)’
출처: 한글 번역본(KEY ground,김은영의 디지털마케팅 놀이터) 바로가기
출처: 원문 (글쓴이: Deepak Kanakaraju , digitaldeepak.com) 바로가기
 
위 글은 직접 블로그를 개설하고 블로그를 본진으로 삼아 다양한 시도를 해보면서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글에 언급된 이 활동들을 모두 끝냈을 때,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인지하고 있는 ‘준비된 디지털 마케터’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이 이제 시작하는 예비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어느정도 나침반이 될 수 있는 좋은 글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동시에 조금만 더 친절하게 설명해주면 좋겠다라는 아쉬움이 생기더군요. 글에 언급된 수행해야 할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기법들이 조금은 불친절하게 ‘SEO를 공부하고 적용해 보아라’ 라는 정도로 기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좋은 글을 제가 직접 따라가 보면서 ‘공부한 것, 느끼는 것, 알게 된 마케팅 인사이트’를 친절하게 기록함으로써 예비 디지털 마케터들의 황금 나침반이 될 수 있는 완벽한 글로 보완하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는 아래 세 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이야기를 풀겠습니다.
  • Digital marketing,무작정 따라하기 에서는 글에서 언급된 순서대로 블로그(홈페이지) 개설부터 최종 단계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착까지 순서대로 진행하는 과정을 보여드립니다.
  • 마케팅 인사이트 에서는 위 카테고리에서 무작정 따라하면서 배우고 공부한 인사이트, 그리고  추가적으로 이외의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한 좋은 정보를 담겠습니다.
  • Portfolio 에서는 제가 직접 실행한 디지털 마케팅의 기획 부터 실행, 마케팅 관련 교육을 기록합니다.
  • Thoughts 에서는 마케터가 되어가는 과정에서의 고민/생각을 기록합니다.
  • Books 에서는 읽은 다방면의 책을 기록합니다. (마케팅 분야 뿐 아니라 다방면의 책을 읽고 기록하는 이유는 영감을 얻고 시야를 넓히기 위함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예비 마케터부터 이미  실무를 하고 계시는 분까지, 좋은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